사진자료

  • home
  • 자료실
  • 사진자료
조회 수 81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사바이디!!!(안녕하세요^^)

삼동인터내셔널 사무국에서 라오스 나눔 교화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날 삼동인터내셔널 직원들은 라오스와 한국에서 다채로운 사업과 함께 나눔 교화활동을 진행했습니다.1.JPG


먼저,

1번^^, 대한민국 행정안전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한, ‘MediLAO, 장생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라오스 산간 지역주민들의 보건위생 인식개선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나눔 여정에서는 라오스 씨엥쾅 주정부 보건위생관계자(보건국, 병원관계자)와 교육부, 외교부 관계자들을 모시고 사업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삼동인터내셔널 양타원 정숙희(덕균) 이사장은 기존 라오스 교당과 삼동종합학교를 거점으로 진행해온 방과후 프로그램(한글, 컴퓨터, 라오스 자국문화발전과목)위에 보건위생교육을 더해 씨엥쾅주 지역주민들의 근본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아동의 건강을 보장하자며 지역 공무원들에게 본 사업을 설명했습니다.

 

하반기에는 기초 교육 자료들이 발간이 되고 라오스 교당과 저희 삼동종합학교(세일롬 종합학교, 렁삐우 중•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위한 기초 보건위생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JPG


 2번^^,

현재 원광대학교 대학법당 교감교무 그리고 도덕 교육원 원장님으로 재직 중이신 보산 나상호 교무님과 라오스 교당에서 파견 근무 중이신 국타원 라문성 교무님께서 각각 부모님의 이름으로 저개발국가 교육시설 지원 사업을 위해 사재를 기부하셨지요.

소중한 후원금으로 삼동 렁삐우 중•고등학교에 총 2개동(10개실) 교실이 신축 완공 되어서 지역주민, 학생들, 정부관계자 그리고 원광대학교 기숙사생들까지 많은 사람들의 참가로 성황리에 준공식이 거행되었습니다.


3.JPG


4.JPG


흙바닥과 판자벽 그리고 양철지붕으로 되어 있던 학교가 이제는 보란 듯이 깨끗한 학교로 정갈하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라오스 학생들의 눈빛이 이제 더욱 초롱초롱 해질 것을 상상합니다.

 

5.JPG


준공식 행사를 마치고 진행된 라오스의 전통의식 ‘바실’은 감사한 인연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전통의식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이 직접 기원의식을 해주셨습니다.

6.JPG



7.JPG


3번^^,

한류문화의 일등 전도사! 원광대학교 학생 35명의 나눔 교육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비행기 6시간, 그리고 로컬버스로 장장 10시간을 달려왔습니다.


8.JPG


첫째날은 준공식 축하공연으로 K-POP댄스와 태권도를 선보이고 나머지 일정은 저희 삼동종합학교 학생들과 다채로운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9.JPG


마지막 날은 한-라 친선 축구시합이 진행됐지요. 남녀 구분 없이 출전한 양 국가 대표학생들의 뜨거운 경합이 벌어졌습니다. 승리는 2:0, 라오스의 승리였습니다.

봉사활동 기간이 마무리 되면 항상 그렇지만 떠나보내는 젊은이들의^^ 눈은 벌써 아련하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다음을 기약하지요!! 


10.jpg


마지막,

 4번^^, 라오스 교당과 전주 화산교당에서 공동 기획한 ‘삼동인터내셔널-라오스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LAO Youth Camp for the International Exchange)’입니다.

지난 3년간 본 프로젝트를 지원해온 전주 화산교당은 라오스 교당과의 합작으로 원불교 훈련프로그램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무출신이 양성(통마이 필라봉, 원종명 교우-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 1학년 재학 중)되어, 이를 더욱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라오스의 희망 청소년들에게 대종사님의 얼을 전하는 국제교화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습니다.


11.jpg


특히, 금년에는 라오스 교당 주임교무님이신 화산 김명덕 교무님이 삼동종합학교에만 국한하지 않고, 씨엥쾅주 교육체육부와의 공식 협업으로 씨엥쾅주에 소재한 고등학교 전반에 걸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라오스 교당 훈련원에서 원불교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한국에 와서 원불교 중앙총부, 원광여자정보예술고등학교, 그리고 원불교 복지기관을 방문해서 그 본체를 느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12.jpg


물론, 바다구경, 서울구경, 지하철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했지요^^ 삼동인터내셔널 이사님들의 애정어린 보살핌으로 원불교와 한국을 제대로 느끼고 환국한 학생들은 돌아가기 무섭게 감사문자, 그립다는 문자들을 보내옵니다. 라오스 교당에서 이루어지는 교화현장에 큰 활력소와 조력자가 되길 바랍니다.



Board Pagination ‹ Prev 1 2 Next ›
/ 2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